A Science-Based Customized Recipe For Preventing Disease 

과학에 근거한 질병 예방  맞춤 레시피


과학적으로 조리한  맞춤 건강집밥으로 

나와 가족의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 예방


30~40대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이고 일터나 가정에서도 치열하고 힘든 시기이도 합니다. 배달음식, 패스트 푸드, 기름지고 튀긴 음식, 회식으로 인한 과식,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수면 등으로 젊은층의 대사, 심혈관질환의 발병 증가 추세입니다. 


하지만 아직 젊고, 대부분 심각한 질병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관심은 높으면서도 잘 챙기지 못하는게 현실입니다. 유소년기 자녀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자녀들의 평생 건강을 보장하는 선물입니다. 


암이나 뇌심혈관질환, 치매까지 오랜 시간에 걸쳐 축적된 식습관 등 라이프스타일 문제들의 결과물이란 것을 고려하면, 지금부터 나의 질병 리스크를 알고 질병 예방과 비만을 해결해야 합니다.


푸드클리닉에서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질병에 유효한 식재료를 기반으로 메뉴를 추천하며 이에 대한 솔루션도 제공합니다.

Stage 1 대사 질환 예방 Home Meals 

세계보건기구(WHO) 발표 사망원인 기여도 1위는 고혈압, 2위 흡연, 3위 고혈당, 4위 비만, 5위 고지혈증입니다.  대부분의 질병에 미치는 영향 중 환경적인 요인, 그 중에서도 식품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과학적인 임상결과를 근거로 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한 메뉴와 레시피로 조리한 "맞춤 건강 집밥"으로 나의 질병 리스크를 헷지합니다.


고혈압

고혈압이 되면 혈관에 손상이 발생해 심장질환, 신장질환, 뇌졸중 등의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집니다. 고혈압은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아 오랫동안 방치할 수 있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로 불립니다. 

고혈압은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후천적인 환경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히는데,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기 때문이다.


당뇨병 

당뇨병 전 단계는 혈당수치가 정상보다 높지만 당뇨병의 진단 기준에는 못미치는 상태를 말하는데, 대한당뇨병학회의 자료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의 성인 가운데 26.9%인 948만명이 공복혈당장애를 갖고 있습니다. 40세 이후에 발생하는 50% 이상의 당뇨병 환자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상태에 있습니다. 


고지혈증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방 성분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고지혈증으로 진단 받는 환자는 매년 10% 정도씩 증가하고 있으며, 여성의 발병 비율이 남성보다 1.5배 높습니다.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및 말초동맥질환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 및 운동 부족 등과 관련이 있다고 밝혀지고 있습니다.


비만

전 세계 성인 중에 무려 40%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며, 부분적으로는 불건전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이 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과체중인 사람들은 잠재적으로 대사증후군이라는 더 심각한 상태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대사증후군은 복부비만, 높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고혈압, 고혈당 같은 심장질환의 위험요인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살을 빼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먹는 양을 줄이고,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