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Y DIET
건강한 다이어트

소비되는 에너지보다 섭취된 에너지가 더 많아지면 남은 에너지가 체지방의 형태로 쌓입니다. 이렇게 체지방이 우리 몸에 지나치게 축적된 상태를 통상적으로 비만이라 일컫습니다. 

전 세계 성인 중에 무려 40%가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며, 부분적으로는 불건전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이 그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비만은 그 자체가 질병이면서 암이나 심혈관질환와 같은 중대 질환을 유발하고 치매 증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Obesity and Disease

-세계보건기구(WHO) 발표 사망원인 기여도 1위는 고혈압, 2위 흡연, 3위 고혈당, 4위 비만, 5위 고지혈증입니다. 


-과체중인 사람들은 잠재적으로 대사증후군이라는 더 심각한 상태로 발전할 가능성이 큽니다.


-지방조직은 종양과 마찬가지로 갈수록 커지며, 그러려면 혈액 공급이 필요한데, 혈관신생을 억제하는 식품을 섭취하면 지방조직을 말 그대로 굶겨서 성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마이크로바이옴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체중 감량을 촉진합니다.


-비만이 있으면 세포의 DNA가 정상인 사람들보다 더 많이 손상되므로 DNA 복구 기능이 있는 식품은 비만인 사람들에게 이롭습니다.


-비만은 몸 전체적인 만성염증 상태임이 연구로 증명됐으므로 항염 효능이 있는 식품을 먹으면 염증을 경감시키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역체계의 무기는 비만이 있으면 적용력이 약해지므로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 식품이 포함된 식단은 면역체계의 약화된 능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