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불균형 바로잡기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로 건강 불균형을 꼽을 수 있다.  3~40대의 건강검진 결과에서는 비만,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지방간 등의 질병 리스크가 흔하게 나타난다. 이외에도 건강검진에서 나오지 않는 고질병들인 만성피로, 생리통, 불임, 여드름, 탈모, 피부 트러블 등으로 시달리고 있다.


많은 과학적 연구결과 인스턴트 식품, 패스트 푸드, 치킨이나 피자, 삼겹살과 같은 기름기 많은 음식, 빵과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빈번한 섭취, 야식이나 회식과 같은 식습관 비중이 제일 크고 운동과 수면 부족, 스트레스 증가의 영향도 받는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과학적 뉴트리션을 바탕으로 평상시 대부분이 과잉 섭취하는 동물성 단백질, 포화지방, 가공 정제된 탄수화물은 줄이고 녹색 채소, 몸에 좋은 지방, 과일, 견과류와 씨앗류, 버섯류 등은 더 섭취해서 건강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필요하다. 



Your Body in Balance


Detox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통해, 호흡을 통해 독성물질을 흡수하고 있다. 독성물질에 노출되면 미토콘드리아 손상과 염증, 산화가 일어나고 호르몬 균형이 깨지며 면역체계가 억제된다.


소화기관이 건강해지고 대사가 촉진되면 몸 속에 쌓여 있던 독소가 배출되면서 체중이 줄어 든다. 몸의 독소는 비만과 대사질환 모두에 관련되어 있으며, 장에 쌓이는 독소는 면역력을 저하시킨다.


체내 독소를 원활히 배출해야 피로가 덜 쌓이고, 살이 빠지고 염증을 막아 각종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Fights Inflammation 


만성염증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기도 하는데, 오랜 시간 염증 상태를 유지하면서 세포 기능저하와 통증, 면역 불균형, 소화장애 등이 발생합니다. 염증의 시대가 도래한 근본적인 원인은 좋지 않은 식습관에 있다. 


염증과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가장 근본 원인은 음식이며, 너무 많은 염증성 지방 섭취와 너무 적은 식물성 항산화제 섭취를 꼽을 수 있다. 염증유발 음식 외에도 독소 과다 축적, 장누수, 장내미생물 불균형,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가 만성염증의 원인이 된다.


다이어트는 최고의 항염증약이라고 한다.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채소와 좋은 지방, 통곡물, 과일과 식물성 단백질 등의 식재료를 활용해 다이어트와 염증을 줄이는 것이 요구된다.



Microbiome Balance 


현대인들의 서구화된 식단과 외식문화, 패스트푸드, 얼죽아가 끊임없이 장 환경을 손상시켜 염증을 발생시킨다.  식사 후 먹는 디저트들도 과도한 당분으로 유해균 증식을 부추기며, 장 건강에 중요한 식이섬유를 적게 섭취하는 식습관도 장 건강을 해치는 주요인이다. 


장내 유익균과 장 내벽의 손상을 케어해주면 장 건강과 피부가 좋아지는 것은 물론 몸 전체에 전반적인 변화가 일어난다.



Hormone Balance


호르몬은 평생동안 자연적으로 변동하고 생장, 생식, 면역, 신진대사를 조절한다. 이러한 변동은 사춘기, 임신, 폐경 등의 단계가 있는 여성에서 더 두드러지지만 남성도 여성만큼 호르몬 불균형에 취약하다. 


현대인의 고질병인 비만, 불임, 생리통, 갑상샘 질환, 여드름, 탈모, 피부 트러블 등 각종 호르몬성 질환이 근본적으로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비롯된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


호르몬 관련 기관과 생식기관에 생기는 암 중에서 유방암과 전립선 암은 현대의 가장 흔한 암중 하나이며, 호르몬 불균형은 알츠하이머병의 원인 중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다.



디톡스/ 항염증

마이크로바이옴 & 호르몬 균형

과학적 재료

비알코올성 지방간 등 일으키는 제 3 지방- 과자나 탄산음료 섭취 줄여야

음식을 통해 섭취한 에너지는 다양한 활동으로 소비가 되고, 남은 에너지는 중성지방의 형태로 체내에 축적이 된다. 지방이 너무 많아지면 피부 바로 아래의 피하지방에도 장기 사이사이에 있는 내장지방에도 들어가지 못하는 일이 발생한다.

그 지방들은 원래는 중성지방을 세포 내에 저장하는 성질이 없는 곳인 심장의 심근 세포나 간의 간세포, 췌장의 베타세포, 골격근의 근세포 등에 쌓이며 이것이 제 3지방인 “이소성 지방(있어서는 안 되는 곳에 존재하는 지방)”이다.


이소성 지방이 무서운 이유는 우리 몸의 장기들이 이소성 지방 때문에 제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게 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간에 지방이 많이 쌓이면 그곳에 염증이 생겨서 간세포가 쇠약해지고 결국 죽게 된다. 

그러면 면역세포의 일종인 대식세포가 그 수명을 다한 간세포를 둘러싸고 마구 먹어치우기 때문에 염증이 길게 지속되어 간염이 발생한다. 지방때문에 발생하는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다. 

또한 간이나 근육에 불필요한 지방이 붙으면 인슐린에 대한 반응이 둔화해 당을 원활하게 흡수하지 못한다는 사실도 밝혀졌다.


더욱 무서운 것은 심장 주변에 붙은 이소성 지방이다. 이 지방은 심장혈관으로 산소와 영양을 보내는 일을 하는 관동맥에 가느다란 혈관을 뻗어서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방출하며, 결국 관동맥의 노화를 촉진한다. 

이런 노화는 관동맥 안쪽에서 일어나는 보통의 노화인 동맥경화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심장에 영양을 보내는 중요한 관동맥을 막히게 할 우려가 있어 상당히 위험하다.


꾸준한 운동을 통한 근육량 증가를 통해 섭취한 음식의 에너지 소비율을 높여 체내에 지방이 축적되지 않게 해야 한다. 과자나 탄산음료의 섭취를 줄여 지방이 쌓이지 않게 하고, 에너지를 소비하지 못한 채 잠자리에 들게 되는 야식을 피해야 한다.